고열없는 A형독감_페라미플루처방,가격, 효과
지난주 월요일 - 첫째 A형 독감 확진
이번주 화요일- 둘째 A형 독감 확진
이번주 목요일- 나 A형 독감 확진
->셋 다 페라미플루 처방
1. 증상
초4, 초2 둘 다 B형 독감을 8월 말에 한 터라 독감이 걸리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A형 독감이 학교에서 유행인 줄도 몰랐다.
첫째가 갑자기 단순 감기증세를 보이며 머리가 아프다고 해서 진통제를 먹였고 등교를 했는데 하자마자 열이 37.5도 넘는다고 데리고 가라는 전화가 왔다. 속으로 열도 얼마 안 높은데 무슨 조퇴냐고 생각을 하고 일단은 조퇴, 오는 길에 소아과에 들러 감기약 처방, 약 먹고 축축 처지더니 온종일 자더니
속도 안 좋고 입맛이 없어 통 뭘 안 먹었다. 둘째가 하교해서는 독감이 유행이라고 하기에 저녁에 다시 소아과 방문해서 독감검사, A형 독감 확진
페라미플루 수액처방 검사비까지 총 170,700원
수액처방 후 하루 이틀 입맛이 없었고, 두통이 있었고,
잠을 많이 잤다. 2일 불편 3일째 정상, 3일 결석 후 등교
둘째는 괜찮나 보다 했더니 일요일 밤부터 뚝뚝 떨어지는 맑은 콧물이 나더니 새벽에 코가 넘어가서 기침도 하고 가래도 뱉고 미열이 났다. 열이 조금 나서 등교하지 않고 병원에 갔더니 열이 너무 안 난다며 열나면 검사하길 권유했다. 입맛이 없다고 했고, 코가 나왔고 새벽에 열이 38도 넘게 났다.
다음날 소아과에서 A형 독감 확진받으며 페라미플루 수액처방 검사비까지 170,700원
수액 맞고는 낮에는 열도 없고 입맛이 없고 속이 안 좋다, 머리가 좀 아프다 증상만 있었고 새벽에 두통으로 깨서 진통제를 먹었다.
2일 불편, 3일째 정상 , 3일 결석 후 등교
나는 둘째가 등교하기 전날부터 머리가 아프고 몸이 쑤시더니 둘 다 등교하고부터 본격적으로 아프다. 머리가 미친 듯이 아프고 몸도 쑤시는데 열이 없다. 속도 안 좋고 배도 살짝 아프고 멀미하듯이 어지럽고 입맛은 당연히 없다. 오전에 도저히 병원을 못 가겠어서 자다가 오후에 검사를 하러 갔다.
나도 A형 독감ㅜㅜ 페라미플루 처방 검사비까지 185,100원 난 좀 비싸네
수액을 맞고 있으니 두통이 서서히 줄었고, 몸이 가벼워 지진 않았지만 메스꺼움도 없고 훨씬 살만 하다.
2일 두통, 3일째 정상
2. 처방- 셋 다 페라미플루수액을 맞은 이유는 지난번 B형 독감 때 타미플루 부작용을 심하게 겪어서이다. 수액을 맞아보니 훨씬 회복도 빠른 것 같고 편하고 부작용도 없었다.
3. 조기 검사 추천 -나는 여전히 열은 전혀 없다. 열이 없거나 미열이라도 감기, 두통이나 메스꺼움의 증상이 있고, 주변에 독감에 걸린 친구들이 있으면 검사를 해 보는 게 병원에 두 번 걸음 안 하고 빨리 처방을 받아서 회복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