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운동_폴댄스를 해야하는 이유
폴댄스를 배운 지 벌써 2달이 넘어 17회 차에 들어갔다.
1. 배우게 된 동기
처음 배우고 싶다는 생각은 TV를 보면서 우아한 요정 같은 자태에 빠지게 되면서 인 것 같다. 시간이 나지 않아 차일피일 미루다 여유가 생긴 올해 7~ 8월 집에서 가까운 폴댄스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양산은 몇 군데 없어서 선택할 곳이 1곳밖에 없었고 주 2회로 오전반 폴댄스를 9월부터 시작하게 되었다.
모든 운동도 다 도움이 되고 좋겠지만 40이 넘으니 살들이 쳐지는 게 보이고 43kg의 마른 몸이지만 허벅지 셀룰라이트가 ㅜㅜ 정말 보기 싫었다.
전신 근력운동으로 우아한 포즈를 만들어가며 균형 있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고 싶었다.
2. 폴댄스 배우기 좋은 조건
2달 남짓 배워보니 폴댄스 배우기 좋은 조건들이 보인다.
1. 일단 근력이 어느 정도 있는 사람(운동을 해 본 사람)
2. 몸이 가벼운 사람
3. 어지러움을 덜 느끼는 사람
4. 피부가 촉촉한 사람
5. 유연한 사람
물론 이런 조건에 1도 해당하지 않아도 할 수 있다.
폴댄스를 배움으로써 가지게 되는 장점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3. 폴댄스를 해야 하는 이유
1) 재미있게 할 수 있다.
다양한 동작들을 단계별로 배워가면서 사진과 동영상으로 발전하는 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즐거움은 성취감으로 이어진다.
2) 전신 근력운동으로 탄탄한 몸매로 만들어준다
폴에 오르기 전 약 15분 정도의 강도 높은 스트레칭과 근력운동과 폴에 올라서의 전신에 힘이 들어가는 운동으로 군살 정리 및 탄탄한 몸매로 만들어 준다.
폴에 살과 접촉이 많아 쥐어짜 지면서 셀룰라이트도 없애준다고 한다.
3) 폴 웨어를 입으며 자신감 상승
언제 입어보겠나 싶은 예쁜 폴 웨어들이 너무나도 많다. 사실 배우다 보면 폴 웨어에 눈이 많이 가서 소비도 많이 하게 되지만 중고 폴 웨어도 많이 있고 할인할 때를 이용해서 하나씩 필요한 것들을 사면 된다. 발레 할 때 두르는 시폰 스커트를 이용하면 다양한 연출도 가능해진다.
예쁜 옷을 입고 예쁜 포즈를 취하는 나의 모습만으로도 만족감, 자신감 상승이겠지만... 탄탄해져 가는 몸매의 변화로 자신감이 더욱 올라간다.
4. 결론
40대 운동으로 추천한다. 개인 차가 있겠지만 40대부터 운동을 하지 않으면 금세 탄력을 잃고 점점 가리고 싶은 몸매로 바뀌어가는데 탄력을 잡아주고 자신감, 성취감까지 빠른 시간 안에 잡는 데는 이만한 운동이 없다. 처음에는 안 쓰던 근육을 써서 몸살이 날 수도 있고 어지럽기도 하겠지만... 다른 사람들이 하는 멋진 동작을 보면 괴리감도 느낄 수 있지만, 누구나 처음은 있는 법!
팔에 근육이 생기고 힘이 붙어가는 것을 느끼며 더 어려운 동작들을 도전해 갈 수 있을 것이다.